광주광역시 광산구의회 윤혜영 부의장, 자원봉사캠프장과 신년 간담회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위해 예우 및 지원 강화에 힘쓸 터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4년 01월 17일(수) 12:21
자원봉사캠프장과 신년 간담회
[한국저널뉴스]광주광역시 광산구의회 윤혜영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신흥동·우산동·월곡1·2동·운남동)이 16일 광산구의회에서 동 자원봉사캠프장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윤혜영 부의장을 비롯해 각 동 자원봉사캠프장·임원, 광산구자원봉사센터 직원 등 30여 명이 함께했으며, 참석자별로 신년 덕담을 나누고 관련 안건들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먼저 동 자원봉사캠프에서 2024년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논의와 설맞이 연합활동 등 주요 추진 사업을 공유했으며,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거점 공간 확보, 활동비 지원 등 자원봉사캠프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요청했다.

윤혜영 부의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청취한 의견과 건의 및 애로사항들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집행부와의 협의를 통해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으며, 국가 차원의 지원책 마련과 공공정책의 일환으로 육성할 것을 정부와 국회에 건의하기로 했다.

한편 윤혜영 부의장은 제8대 의회 초선의원 시절 거점 공간 마련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 도산동 거점 캠프장을 조성했으며, 여러 불합리하고 불편한 관행을 개선한 바 있다.

윤혜영 부의장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선한 영향력으로 따뜻함을 전달하고 있는 모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대적 변화에 따른 자원봉사 활동의 확장을 위해 제도적 뒷받침이 필수적인 만큼, 자부심을 갖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우와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5109159979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7일 17:3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