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해양수산과, 곰소젓갈축제 자체 프로그램 체험료 이웃돕기 성금 기탁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 |
2023년 10월 12일(목) 12:15 |
지난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곰소다용도 부지 일원에서 진행된 『제15회 부안 곰소젓갈축제』는 ‘붉게 물든 곰소마을로 초대! 젓갈한번 맛보실 가을?’이란 주제로 곰소젓갈의 감칠맛과 우수성을 알리고, 군민 화합 한마당, 경연, 관광객 젓갈요리 교실, 향토먹거리, 곰소천일염 체험, 스템프 투어, 곰소에서 나만의 티셔츠 만들기, 군밤 굽기 등 다채로운 경연, 체험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을 축제장에 담았다.
또한 해양수산과 직원들은 부안 곰소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곰소에서의 추억을 선사하고자 자체 체험 프로그램으로 곰소천일염 삼색소금 만들기, 곰소에서 나만의 티셔츠 만들기, 나는야 골프왕 홀인원 등 상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한푼두푼 모은 체험료를 관내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기탁하기로 뜻을 모았다.
부안군청 김성열 해양수산과장은 “적은 금액이지만 곰소젓갈축제 기간 직원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모은 체험료를 좋은 일에 쓰게 되어 매우 기쁘고 뜻깊다며, 우리의 작은 나눔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따뜻한 희망으로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기부의 뜻을 밝혔다.
유안숙 사회복지과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선뜻 기부해 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 ”며 “소중한 성금을 뜻하신 바 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