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농업기술센터, 농업용드론 심화교육 실시

농업항공방제지도자 1급 10명 취득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
2023년 10월 12일(목) 11:38
[호남in뉴스]남원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용 드론 활용의 확대를 위해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이 사업으로 1종 운전자격증을 취득한 농업인에게 보수 심화교육으로 농업항공방제 지도자 1급 과정을 추진해 교육생 중 10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전했다.

현재, 농촌지역은 일손 부족으로 농업용 드론의 활용뿐만 아니라 활용범위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특히 농업항공방제 분야에서는 필수 수단이 된 상황이다.

이번에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한 보수 심화교육에서는 △항공 방제업 등록 시 주의 사항 △드론을 통한 방제 시 주의 사항 △농업용 드론의 방제 전후 관리 방법 △실제 각종 농업용 드론 운전과 앱을 통한 실습 등으로 현장감 있는 교육이 진행됐다.

남원시 관계자는 “이번 농업항공방제 지도자 1급 자격증 취득으로 농민들의 작업 효율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농기계임대사업소를 통해 안정적인 작물 생산을 위한 농민들의 작업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생산성 증대와 지역경제 발전에 앞장서겠다”며 다짐을 표명했다.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4964479418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8일 16: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