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추석맞이 귀성객 환영행사 및 귀농귀촌 홍보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3년 10월 04일(수) 13:51
[호남in뉴스]곡성군이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9월 28일 곡성역에서 고향을 찾는 귀성객 맞이 행사를 추진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곡성군 귀농귀촌협의회 회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가족과 추석을 보내기 위해 곡성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을 따뜻한 미소로 맞이했다.

회원들은 곡성군의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 정책 안내물과 고향사랑 기부제 정보, 곡성몰 홍보물, 문화관광 안내물 등을 귀성객에게 제공했다. 또한 귀향을 고려 중인 귀성객들을 위해 귀농귀촌지원센터의 교육과 귀농귀촌 상담도 함께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매년 명절 때마다 귀농귀촌인들이 곡성군의 일원으로서 군정 홍보에 참여하며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분위기가 조성되는 것 같다. 이러한 활동 덕분에 농촌이 더욱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곳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곡성군 귀농귀촌협의회는 먼저 정착한 귀농귀촌인이 새로운 도시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단체다. 이들은 명절 귀성객 맞이뿐만 아니라 귀농인의 집 운영, 농촌 체험, 귀농교육, 집들이 등 총 14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귀농귀촌인들의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귀농귀촌인들의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마을의 노후 우체통을 교체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4919940976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9일 01:5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