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굿네이버스, 제5대 아동·청소년의회 정기 회의 개최 “포토 보이스 활동으로 정책을 끌어내기도”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 |
2023년 09월 25일(월) 15:51 |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지역사회에 당당히 드러내기 위해 청소년이 직접 겪는 문제점을 찾고 이를 해결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의견이 화순군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사회참여 활동이다.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22명 중 13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개회사 및 정기회의 집회에 대한 활동을 부의장이 보고했다. 청소년수련관의 문화시설 관련 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상임위원회별 포토 보이스 활동은 촬영한 사진을 토대로 정책을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촌 마을버스 배치 시간 확대 및 가로등 설치, 신호등, 엘리베이터 버튼 등 아동의 높이 시선에 맞추기, 어린이 놀이터 낙서 지우기 등 상임위원회별로 다양한 의견을 표출했다.
아동‧청소년의회 22명의 위원이 참여하는 제5대 아동‧청소년의회 임기는 올해 12월까지이며, 의원들은 임기 동안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화순군은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의회가 청소년을 대표해 아동·청소년의 의견 제안과 권리향상을 위해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