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경찰, 이상동기범죄 예방 함평군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3년 09월 19일(화) 17:51
[호남in뉴스]함평경찰서는 19일 이상동기범죄 예방 및 협력치안 활성화를 위해 함평군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함평군 지역치안협의회에는 이상익 함평군수, 윤앵란 함평군의회 의장, 범미경 함평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정현 함평소방서장, 이광재 농협중앙회 함평군지부장 등 함평지역 각 기관장 및 협력단체장 등 총 20여명이 참석했다.

함평군 지역치안협의회에서는 최근 불특정 시민을 대상으로 한 이상동기범죄 대응을 위해 경찰이 추진하고 있는 특별 치안활동을 설명하고, 고위험 정신질환자의 치료 연계 등 행정적·재정적 지원 기반 마련을 위한'정신건강 위기대응체계 구축에 관한 조례'제정, 다중 밀집장소 무인방범시설 확충,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시설물 확충, 범죄 취약지역 합동순찰 전개 등 민·관·경 협업을 통한 치안인프라 구축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윤창기 함평경찰서장은 “경찰력만으로는 흉악범죄의 예방 및 대응에 어려움이 있어 유관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치안인프라를 확충하고, 빈틈없는 치안활동을 펼쳐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4842484138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9일 11:4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