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치매안심센터, 남성 어르신 요리교실 운영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
2023년 09월 13일(수) 11:08
[호남in뉴스]김제시는 지역 특화사업 중 하나로 남성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요리 교실 운영을 시작했다. 해당 교실은 영양 섭취가 취약하고 식품 구입, 조리 등을 소홀히 하기 쉬운 남성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교실은 지난 9월 6일부터 11월 8일까지 주 1회, 총 10회기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김제사회복지관(관장 정훈)과 협력하여 치매안심아파트인 검산주공1단지아파트 내 위치한 경로식당에서 진행한다.

올바른 식생활 관리와 치매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이요법 교육뿐만아니라 김제시의 제철 농산물을 활용한 밀키트와 반찬 등을 만들기 등 다양한 실습 위주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형 요리 프로그램을 통해 요리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균형잡힌 식생활 향상, 경제적 부담 경감에 도움을 주며 두뇌활동과 손 감각을 자극해 인지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치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할 때는 김제시 치매안심센터, 또는 치매상담 콜센터로 문의하면 치매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4783859773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4일 12:3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