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치매안심센터,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맞이 이벤트

치매인식개선퀴즈, 치매파트너 신규 신청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 진행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3년 09월 11일(월) 12:13
[호남in뉴스]목포시치매안심센터는 제 16회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는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 만드는 치매친화 사회를 위해 11일부터 오는 22일까지 2주간 치매인식개선 퀴즈를 비롯해 치매파트너 신규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목포 전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치매인식개선 퀴즈는 목포시 치매안심센터 누리집 및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QR코드 인식하거나 치매안심센터 방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치매파트너 신규 신청은 치매파트너 누리집 가입한 후 필수영상 5개 신청하고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후 센터를 방문한 선착순 300명에게는 목포사랑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목포시는 이벤트와 함께 치매극복 주간을 맞아 전통시장 대상 가두캠페인 및 포토존을 운영하고, 지역 행사와 연계해 찾아가는 인지선별검사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목포시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치매극복 및 인식개선은 지역사회 모두가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해결하고자 노력할 때 가능하다”며“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친화적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목포시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거나, 목포시 및 목포시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4761957823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5일 13:1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