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어린이집 연합회와 함께 보육교사 힐링교육 실시

'지혜로운 소통 협업 중요성'을 주제로 보육교사의 현장 스트레스 어루만져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3년 09월 11일(월) 11:54
[호남in뉴스](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지난 8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어린이집 연합회와 함께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심신 치유를 위한 ‘보육교직원 힐링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강은미 강사의'지혜로운 소통 협업 중요성'을 주제로 업무 현장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나 자신의 이해와 타인과의 소통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조직에서 지혜롭게 일하는 방법에 대한 강연을 제공했다.

행사는 강연 전 보육교직원 홍보영상, 경품추첨 등이 진행됐으며 1회 300명, 2회 350명 총 650명의 보육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한 교사는 “너무 재밌는 강의에 모처럼 웃을 수 있는 하루였다”며 “많은 교사를 한자리에서 뵐 수 있는 기회도 흔치 않은데 오랜만에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광용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이사장은 “우리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양육하는 ‘보육’만큼 숭고하고 위대한 일은 없다고 생각한다”며 “보육교사야말로 광양시 아이들의 오늘과 미래를 가꾸는 주인공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시고 오늘을 통해 그동안 쌓였던 피로도를 조금이나마 풀어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성호 광양시의회 부의장은 “늘 보육 현장의 최일선에서 최선을 다해 일하고 계신 광양시 보육교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교육을 통해 몸과 마음이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방기태 교육보육센터 소장은 “오늘 행사가 보육교사들을 위한 힐링교육이지만 교육을 듣는다는 마음보다는 힐링하는 기분을 느끼시길 바란다”면서 “오늘 행사를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어린이집 연합회에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해마다 보육교사들을 위한 보수교육비 지원, 힐링교육 등을 통해 보육교사들의 업무 부담 경감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4758144738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5일 12:4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