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하반기 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 교육 실시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대상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3년 09월 05일(화) 10:44
[호남in뉴스]전남 함평군이 2023년 하반기 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

5일 군에 따르면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일자리사업 참여자 및 업무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교육이 지난 4일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업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 산업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 박종학 차장이 강사로 나서 각종 작업 시 사고‧사례 등 안전사고 유형과 대처요령 등을 교육했다.

특히, 사업의 특성상 미숙련자와 고령자가 많은 만큼 각종 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 등에 대해 실제 사례를 들어 이해도를 높였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일자리 사업 참여자분들의 안전이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근로자분들이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근무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안전하게 사업에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역 일자리사업은 취약계층의 생활안정 도모를 위해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상·하반기에 걸쳐 160여 명이 참여했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4706374183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5일 20:2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