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운영 금연·절주·식이요법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
2023년 09월 05일(화) 10:45 |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바로 알고 관리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과 예방관리 방법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이다.
심뇌혈관질환은 여느 질병보다 평소 생활 습관과 깊은 관련이 있다.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는 건강한 혈관에 달려있고, 건강한 혈관은 금연·절주·식이요법 등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신안군은 신안군청, 신안소방서, 신안소방서 등 30·40세대가 많은 곳을 찾아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및 스트레스·체지방 수치 등을 측정하고 식이 및 영양에 대한 1:1 맞춤형 개별상담·교육도 실시했다.
또한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에서는 레드서클존(Red Circle Zone)을 설치하고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측정했다. 측정 후에는 결과를 토대로 지역주민의 개인별 건강상담을 실시해 혈관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함은 물론, 보건사업에 대해서도 홍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안군은 “심뇌혈관질환은 발생 시 치명적이지만 생활 습관 개선으로 예방과 관리가 가능한 질환”이라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이해도와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홍보활동을 꾸준히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