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재난으로부터 안전하게, 행복한 임실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
2023년 09월 04일(월) 10:49
[호남in뉴스]임실군이 오는 6일 군청 종합상황실과 임실초등학교에서‘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안전한국훈련이란 산불, 지진, 대형화재 등 최근 우리 주변에서 자주 발생하거나 피해 규모가 큰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 피해를 최소화하고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범국가적 훈련이다.

이번 훈련은 지진 발생에 따른 건물 붕괴 상황을 가정하여 주민 대피 및 구호, 시설복구 태세를 중점 점검하는 방식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군은 이번 훈련에 임실소방서, 임실경찰서, 제7733부대 2대대 등 유관기관과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등 민간단체, 국민체험단 등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지역 사회의 재난 안전 의식을 한층 높이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이번 훈련은 재난 발생 시 실제 상황처럼 상황실 등 재난대응기구 가동을 실시간 연계하여 현장훈련과 토론을 함께 진행하는‘통합연계훈련’이 처음 실시됨으로써 재난 대응 역량을 한층 다각적으로 향상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심 민 군수는“실전과 같게 훈련을 펼칠 것”이라는 뜻과 함께“실제 재난 발생 시 군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함께 빈틈없는 협조체계구축 및 현장대응조치를 점검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4695977824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5일 23:2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