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비금면농촌지도자회 ‘농약 빈용기 수거함 설치’

깨끗하고 아름다운 신안 가꾸기에 앞장서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3년 09월 04일(월) 10:52
[호남in뉴스]신안군 비금면농촌지도자회는 지난 31일 생활 주변에 방치되고 있는 농약빈병 및 폐농약 수거를 위해 수거함을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비금면농촌지도자회에서 쾌적하고 깨끗한 농촌환경 보존을 위하여 농업기술센터 비금면지소 공터에 회원들이 손수 농약빈병 및 폐농약 수거함을 제작, 설치했다.

그동안 비금면농촌지도자 회원들은 농약빈병, 농약봉지, 쓰고 남은 농약 등 폐영농자재를 수집하여 보관 후, 정해진 날짜에만 수거했으나, 앞으로는 언제든지 수거할 수 있게 됐다.

회에서는 폐영농자재 수거에 따른 수익금이 생기면 연말 불우이웃돕기, 농업인의날 기념 나눔 행사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비금면농촌지도자 곽희주 부회장은 “회원들이 솔선수범하여 깨끗한 신안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며 “폐영농자재 수거가 작은 일이지만 농촌의 환경오염을 줄이고 후손들에게 깨끗한 농촌을 물려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군은 농촌환경 보호를 위하여 전 읍면 폐농약자재 수거 후 환경공단에 이송하여 체계적으로 처리하고 있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4695475559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5일 23:3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