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청소년참여기구 제6회 정책제안회 개최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3년 08월 29일(화) 10:31
[호남in뉴스]청소년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참여기구 제6회 정책제안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함평군은 29일 “청소년들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발굴하는 청소년 참여기구 정책제안회가 지난 26일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제안회에는 함평군청소년참여기구 위원과 청소년 평가단, 전문 패널 등 총 50여 명이 참석해 진행됐으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한 2건의 안건발표와 토론을 진행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 박보민, 박하은 위원은 ‘길거리 환경 개선 프로젝트’ 주제발표에서 길거리 쓰레기 적치 및 상가의 노상적치물로 인해 보행시 불편하고 사고의 위험성이 있다며 쓰레기 컨테이너 설치 및 단속을 강화해 줄 것을 군에 요청했다.

이어 윤은서 위원은 함평군 문화체육센터가 먼 거리에 위치해 이용하기 어렵고 학교에 있는 체육관 이외에 실내에서 활동할 수 있는 공간 부족 해결을 위해 ‘청소년을 위한 실내체육시설 지정’을 주장했다.

아울러 주제 발표 관련 함평군청 담당 부서 팀장 3명도 참석해 전문가 패널 논평 및 제언을 했으며 현재 추진상황과 문제점, 앞으로의 계획을 상세하게 설명해 이해를 도왔다.

장욱종 함평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시책 추진에 함께 노력하는 등 소통을 강화하고 협력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 9명과 청소년참여위원회 7명 등 16명으로 구성된 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문화의집의 운영과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청소년을 위한 정책 및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4644869846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6일 01:5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