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강소농 전문과정 역량강화 브랜딩 교육 수료

내가 생산한 농산물은 내가 디자인한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3년 08월 24일(목) 12:26
[호남in뉴스]영광군은 지난 23일 농업기술센터가 주관하고 시우디자인학교에서 실시한 강소농 전문과정 역량강화 브랜딩 교육 수료식을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강소농들이 직접 디자인한 농특산물에 대한 품평회와 수료증 수여, 교육 참여 소감 발표 등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내가 생산한 농산물은 내가 디자인한다’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3주 간 진행됐으며, 참여 농가들은 농특산품의 브랜드 디자인과 포장 디자인 이론 수업을 받고 이를 통해 농가 스스로가 디자인하여 자신만의 브랜드와 제품 포장디자인을 만들었다.

특히, 농식품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자인 시우디자인센터 노시우 대표의 컨설팅이 더해져 소비자의 감수성과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을 구상하여 더욱 뛰어난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

한 수료생은 “그동안 농산물 재배에만 집중하고 판매 시에는 단순 포장판매만 진행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각 제품별 특색 있는 디자인을 만들게 되어 앞으로 농산물 판매에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추후에도 이러한 교육들이 지속적으로 추진돼 농가역량 강화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기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윤자 영광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각 농가가 자신만의 브랜드와 제품 포장디자인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앞으로 더 큰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농업트렌드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농업인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교육을 추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4613714722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6일 01: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