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군민을 위한 복지체감도 향상 모니터링 실시

각 읍·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 확인·점검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3년 08월 18일(금) 12:04
[호남in뉴스]고흥군은 8월 8일부터 18일까지 관내 16개 읍·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맞춤형복지팀 업무 활성화 및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각 읍면을 방문해 통합사례관리 사업이 당초 목적에 따라 적절하게 운영되고 있는지 점검·논의하고 애로사항 및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모니터링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실적 ▲통합사례관리 수행 현황 ▲찾아가는 방문상담 실적 확인 등 업무 전반에 걸쳐 세부 항목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읍면 간 업무 격차를 완화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읍·면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강춘자 주민복지과장은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성과개선을 유도하고,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적극 지원해 군민들의 복지 체감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16개 읍·면 맞춤형복지팀은 도움이 필요한 군민을 위해 종합상담을 제공하고, 생애전환기·위기가구·돌봄 필요 대상자를 방문해 생활실태와 욕구를 파악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4566227081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6일 05:4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