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쾌적하게 탈바꿈 도시숲 조성…군민 힐링공간

사계절 내내 꽃과 나무 도심 곳곳 다양한 형태 생활숲 조성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
2023년 08월 18일(금) 10:50
[호남in뉴스]임실군이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힐링할 수 있는 도시숲을 조성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에 따르면 군민회관과 폐철도부지인 구 오수역 일원에 녹색공간을 확충하여 건강하고 쾌적한 도시숲으로 탈바꿈했다.

도시숲 사업은 도심 곳곳 유휴부지에 다양한 형태의 생활숲을 조성하여 국민의 건강증진 및 정서 함양과 체험활동을 위함이다.

군은 임실군민회관 주변에 조경석을 쌓아 출입 계단을 새롭게 단장했다.

기존에 눈향나무와 철쭉 등으로만 가득했던 이곳을 소나무, 은목서와 홍가시나무, 서부해당화, 영산홍, 맥문동 등 교목 및 관목류, 초본류를 고루 식재해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색깔의 군민회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특히 계단 곳곳에 수선화, 비비추, 휴케라, 매발톱 등 지면을 가득 덮고 있는 초화류를 식재하여 공간 가까이에서 작은 정원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군은 많은 지역주민들이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힐링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구 오수역에도 주변 경관과 어우러진 숲을 이색적으로 조성하는 등 곳곳에 포토존, 그네 벤치 휴게시설을 설치하여 지역주민의 쉼터 및 힐링공간으로 만들었다.

이 외에도 임실읍 시가지를 중심으로 학교숲, 쌈지화단을 조성하고, 계절꽃을 식재하여 주민과 내방객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임실군 곳곳에 녹색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조성하겠다”며 “쾌적하고 살기 좋은 임실을 만들어 가고, 더불어 미세먼지 저감 및 탄소중립 실현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4559374200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6일 05:1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