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교육청, ‘2023 학생평가 관리 및 선행교육 예방 연수 3기’ 운영

공정하고 신뢰도 높은 학생평가 실현을 위해 실시

오수정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3년 08월 17일(목) 11:31
[호남in뉴스]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6일 광주창의융합교육원 대강당에서 관내 고등학교 교감 및 연구부장을 대상으로 2학기 평가 계획 수립 및 운영을 위해 ‘2023 학생평가 관리 및 선행교육 예방 연수’를 운영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2학기 학생평가 관리·운영의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시행을 위해 개학기를 맞이하여 진행됐다. 2학기 지필 및 수행 평가 유의사항과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1학기 선행교육 예방 점검 결과 등을 안내했다.

시교육청은 학생평가의 공정성과 신뢰성 제고를 위해 해당 연수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3기 연수로 지난 3월28일 관내 고등학교 교장 대상으로 1기, 4월5일 관내 고등학교 교감 대상으로 2기가 실시됐다.

한 고교 연구부장은 연수 참여 후 “2학기 지필평가 및 수행평가 유의사항 뿐만 아니라 학교 현장에서 자주 하는 질문·답변을 잘 정리해 알려줘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광주시교육청 중등특수교육과 김선성 과장은 “교감과 연구부장은 학교에서 학생평가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공정한 학교 평가와 현장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학교의 공정하고 안정적인 학생평가 관리 체제 구축을 위해 내실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2학기에도 교원의 평가 역량 제고를 위한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 출제역량강화 연수를 개설 진행 중이다. 더불어 선행교육 예방 점검 및 평가계획서 컨설팅 등을 통해 공정하고 타당도 높은 학생평가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학교를 지원할 계획이다.
오수정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4539529848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6일 06:3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