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문정여고 진로교사, 중하위권 학생 위한 학과·직업 탐색 가이드북 발간

상위권 대학 진학 중심 상담 현장에서 소외된 중하위권 학생을 위한 길잡이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
2023년 08월 16일(수) 11:05
[호남in뉴스]문정여고 조설아 교사가 중하위권 학생들을 위한 진로·진학 가이드북 ‘이런 학과, 요런 직업’을 지난 8일 발간했다.

문정여고에 따르면 조설아 교사는 지난 4년간 학생들의 진로를 전담하며 겪은 생생한 경험과 정보들을 책으로 엮어 출간했다. ‘중하위권 학생을 위한 삶기술 전문가 진로 진학 길잡이’라는 부제의 이 책은 상위권 대학 진학 중심의 진로·진학 정보가 대부분인 교육 현장에서 소외된 중하위권 학생들을 위해 쓰여졌다.

이 책은 정보가 부족한 중하위권 학생들이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24개 학과와 학교들을 소개한다. 다양한 성적대의 학생과 학부모들과의 상담, 대학 교수와의 면담, 진로·직업 체험 및 특강 운영 등을 통해 저자가 직접 수집한 정보들이 이 책을 뒷받침해준다. 또 최근 입시 결과, 전공 교육과정, 고등학교 선택과목 조언 및 직업인 소개 등의 내용도 담겨 있다.

저자는 이 책에 출간에 부쳐 “2021년 ‘취업에 강한 특색학과’라는 주제의 광주시교육청 유튜브 영상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중하위권 학생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책을 쓰고 싶었다”며 “책뿐만 아니라 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단, 내꿈찾기 상담위원 활동 등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실력으로 미래를 펼칠 수 있게 돕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4516532149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6일 08:4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