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복지건강 새바람” 광산구 첨단1동 마을대동회 개최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 |
2023년 08월 09일(수) 15:46 |
이날 행사는 6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시각장애 색소폰 연주자의 문화 공연과 시각장애 체험으로 시작을 알렸다. 이어 2023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내용, 마을복지건강계획 수립 경과, ‘2024 마을 복지‧건강’ 의제 발표 및 비전 선포식 순으로 진행됐다.
첨단1동은 지난 7월 마을복지건강계획단 10명 위촉식을 시작으로 지역 환경과 마을 현안을 파악하기 위한 답사와 공감 마당 회의, 광산구 자문단 컨설팅을 통해 복지와 건강 분야 각 1개 의제를 도출, 구체화했다.
이를 통해 복지 분야 ‘안전바람! 돌봄바람!(마을안전지킴이 양성)’과 건강 분야, ‘건강바람! 걷기바람!(마을건강 프로그램 활성화)’을 내년 마을 복지‧건강 의제로 선정했다.
첨단1동 2024년 마을복지건강계획 비전은 ‘복지 바람, 건강 바람, 첨단1동!’으로 마을의 복지와 건강을 바라고, 주민을 바라보며, 복지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주민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복지를 실현하고자 하는 뜻을 담았다.
김용수 첨단1동 지사협 위원장은 “짧은 기간 치열하게 공감 마당에 참여해 준 마을 복지 건강계획 단원과 지사협 위원들, 계획수립에 협조해 준 광산소방서첨단119안전센터, 광주광산경찰서 첨단지구대 등 지역기관과 주민에게 감사드린다”며 “24년 마을 복지‧건강 의제를 잘 실행해 주민 모두가 복지와 건강을 바라는 대로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