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어르신, 무료 스케일링‧불소도포 받으세요!”

노인복지관, 경로당 등 이용 어르신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문 발송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3년 08월 08일(화) 10:57
[호남in뉴스]목포시 보건소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케일링·불소도포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치주질환 발생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전문 의료진이 올바른 잇솔질 교육을 진행하고 무료 스케일링‧불소도포를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시는 지역주민들의 구강건강을 관리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현재 보건소를 방문하는 어르신들에게 이 사업을 진행중인데 오는 21일부터는 노인복지관이나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스케일링‧불소도포, 틀니 세척 등 맞춤별 구강건강 관리 교육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문을 발송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씹는 즐거움과 함께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구강건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시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는 지역주민 누구에게나 우식증 예방 및 시린이 예방을 위한 불소양치용액을 무료로 연중 배부하고 있다.

어르신 스케일링·불소도포 사업 참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보건소 구강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4400131338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6일 15:5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