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담양군 관광활성화 연구회」 선진지 견학 실시

관광자원과 연계한 전통시장과 지역상가 활성화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3년 08월 07일(월) 17:10
[호남in뉴스]담양군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담양군 관광활성화 연구회'는 지난 7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담양군 관광활성화 연구회'는 대표연구위원인 박준엽 부의장을 중심으로 최용만 의장, 정철원 의원, 최용호 의원, 박은서 의원 총 5명의 의원으로 구성되어 활동 중이며 올해 ‘담양군 관광자원 연계를 통한 전통시장과 지역상가 활성화 방안’을 연구주제로 담양의 관광산업과 지역상권에 대한 현황을 분석하고, 관계자 의견수렴과 우수사례 조사 등 실질적인 연구성과를 도출하기 위한 현장활동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담양군 관광활성화 연구회 위원과 군 관계자 및 상인회 회원 등 20여 명이 참여하여 전남 지역에서 유일하게 도약형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선정된 ‘함평시장’과 1913년부터 역사와 전통을 지키고 있는 ‘광주송정시장’ 등을 견학했다.

담양군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각 지자체의 대표 전통시장을 견학하여 현장에서 상인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듣고, 성공사례를 살피며 관계자 및 상인회 회원들과 우리 군의 전통시장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누었다.

대표연구위원인 박준엽 부의장은 "이번 전통시장 선진지 견학을 통해 수집한 자료를 기반으로, 우리 군의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반영할 수 있는 우수한 정책을 연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 관광활성화 연구회」는 오는 11월 연구활동을 종료하고, 연구성과를 정책화하기 위해 결과보고서를 공유, 홍보할 계획이다.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4392031897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6일 16:0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