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이순덕의원, 삼봉지구 장난감도서관 운영 필요 삼봉지구 아이키우기 좋은 양육환경 조성 박차 가할 것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 |
2023년 08월 04일(금) 13:11 |
완주 삼봉지구는 신혼희망타운 등 6,000세대 규모의 대단지 주거지역으로 현재 4,700여세대 분양이 완료된 상태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장난감도서관 설치 운영에 대한 요구가 제기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마련이 필요한 상황이다.
현재 완주에는 봉동과 이서 두 군데에 장난감도서관이 운영되고 있으며, 도서관 간 보유 장난감 맞교환 대여, 도서관 간판 정비와 더불어 장난감 기증사업 및 작은 도서관 연계를 통한 장난감 대여사업도 시범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특히, 장난감 기증의 경우 지난 6월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이순덕 의원의 정책 제안을 완주군이 신속하게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지난 7월17일부터 군 소속 직원을 중심으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교육아동복지과에 따르면 장난감 기증사업은 년말까지 추진될 전망이다.
이순덕 의원은 “이러한 사업들이 아주 소소한 지원이 될 수는 있지만 신혼 부부에게는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사업인 만큼, 장난감 기증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등을 통해 지속적인 사업 확대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이 의원은 “삼봉지구 내 장난감도서관 운영 추진은 물론, 완주지역 아이키우기 좋은 양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행정이 끊임없이 소통하며 더 나은 정책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