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3년 하반기 청렴 특별교육 실시

노관규 시장의 청렴 메시지 전달, 갑질과 부패예방 중심의 사례 교육으로 공무원 역량 강화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3년 08월 04일(금) 11:26
[호남in뉴스]순천시는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170여명 을 대상으로 청렴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부 경찰대학 장재성교수의 청렴의 가치와 친인권 조직문화에 대한 강의, 2부 순천시장의 공무원 행동강령 등 청렴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장재성 강사는 이론 위주의 딱딱한 청렴 강의를 벗어난 갑질과 부패예방에 대해 실감 나는 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갑질과 부패에 대한 예방 방안을 도출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공무원들에게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공정한 직무수행 ▲부당이득의 수수 금지 △건전한 공직풍토의 조성이라는 공무원 행동강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노 시장은 “요즘 공직생활에서 가장 중요하고 기본이 되는 것은 청렴이다”라며, “모든 공직자가 정말 고생을 많이 한다. 시민에게 존중받고 일할 수 있도록 업무 처리는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고 그 외는 틀을 깨고 더 넓은 시야로 생각하고 행동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순천시는 올해 상․하반기에 걸쳐 전문강사를 초청해 청렴교육을 추진했으며, 부서로 찾아가는 청렴교육, 청렴방송, 청렴 캠페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직자의 청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4355518284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6일 22:3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