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한국발명진흥회, 중소기업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
2023년 08월 03일(목) 09:31
[호남in뉴스]고창군과 한국발명진흥회가 3일 고창군청에서 ‘중소기업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심덕섭 고창군수, 한국발명진흥회 이익희 본부장, 고창군·한국발명진흥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협약으로 중소기업이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데 기업 성장의 징검다리가 될 수 있도록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 특허기술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특허기술 컨설팅, 특허기술이전 등 IP 사업화 관련 업무 협력 ▲ 상호 지원사업의 홍보협력을 통한 우수 지원 대상 기업 발굴 ▲지식재산 기반의 사업화 지원 및 관련 정보공유 등이다.

한국발명진홍회는 발명진흥사업을 체계적,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지식재산사업을 보호·육성하여 국가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기위해 설립된 특수법인이다.

지식재산 기반 기업 육성, 지식재산 전문교육 등을 지원하는 특허, 브랜드 개발 등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한국발명진흥회와의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이 지식재산을 바탕으로 경제성장과 미래혁신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4324372094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6일 23:4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