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한국발명진흥회, 중소기업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 |
2023년 08월 03일(목) 09:31 |
협약식은 심덕섭 고창군수, 한국발명진흥회 이익희 본부장, 고창군·한국발명진흥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협약으로 중소기업이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데 기업 성장의 징검다리가 될 수 있도록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 특허기술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특허기술 컨설팅, 특허기술이전 등 IP 사업화 관련 업무 협력 ▲ 상호 지원사업의 홍보협력을 통한 우수 지원 대상 기업 발굴 ▲지식재산 기반의 사업화 지원 및 관련 정보공유 등이다.
한국발명진홍회는 발명진흥사업을 체계적,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지식재산사업을 보호·육성하여 국가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기위해 설립된 특수법인이다.
지식재산 기반 기업 육성, 지식재산 전문교육 등을 지원하는 특허, 브랜드 개발 등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한국발명진흥회와의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이 지식재산을 바탕으로 경제성장과 미래혁신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