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현대위아-월곡중학교,학교 숲 조성· 학생 생태교육 위한 업무협약 체결 호남인뉴스 |
2023년 08월 01일(화) 14:40 |
31일 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에 따르면 이번 업무 협약은 현대위아 ‘초록학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24년 2월까지 월곡중에 학교 숲을 조성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생들에게 생태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체결됐다.
‘초록학교 프로젝트’는 도심 속 학교가 시민들의 생태 감수성과 건강 증진을 위한 자연친화적 공간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학교 숲이나 정원 등의 생태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또 사업을 통해 조성된 생태공간을 학교 교육활동과 연계해 학생들이 현장 체험형 생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위해 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은 학교 숲 조성에 대해 ▲학교 구성원의 주도적 참여 ▲교육과정 연계 생태교육활동 운영 ▲학교의 시설 관리·운영 부담 절감 등에 주안점을 두고 계속해서 학교 현장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김진구 단장은 “이번 협약은 학생들의 생태감수성을 위해 기업의 사회공헌 사업을 학교와 연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학교 구성원 전체가 학교 숲 조성의 주체가 돼 의미있는 학교 공간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호남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