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전남미래교육재단 초대 이길훈 원장 취임

‘전남 미래인재 육성 지원’ 위한 힘찬 발걸음 시작!

오수정 기자
2023년 08월 01일(화) 12:20
[호남인뉴스] (재)전남미래교육재단이 8월 1일 전라남도교육청 5층 비즈니스실에서 초대 이길훈 원장 임명장 수여식을 갖고 공식 출범을 알렸다.

전남미래교육재단은 지역 우수인재를 발굴·육성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 등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4년 공익재단으로 설립됐으며, 2022년 12월 조례 개정에 의해 전라남도교육청 출연기관으로 확대·개편됐다.

재단은 △ 장학기금의 조성 및 장학금 지급 사업 △ 미래인재 발굴 및 육성 △ 인재의 체계적 관리 및 활용 △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법인 또는 개인 등이 위탁한 장학금 관리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미래교육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미래인재 육성 지원사업도 추진한다.

재단은 이날 임기 2년의 이길훈 초대 원장이 취임함으로써 전라남도교육청 출연기관으로의 전환 절차를 마무리짓고 공식 발걸음을 내디뎠다.

이길훈 원장은 전남대학교 체육학과를 졸업하고, 전남대학교 대학원에서 체육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교직에 몸담아 전남교육청 학생생활안전과장,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을 역임하는 등 전남교육 발전에 공헌했다.

이 원장은 “전남미래교육재단이 지역사회 발전과 미래인재를 육성하는 데 한 알의 밀알이 되고자 한다.”면서 “특히, 전남의 아이들이 지역에서 올바르게 성장하고 정착할 수 있는 선순환적 구조를 만들어 나가는 데 전라남도교육청, 지역사회 등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대중 이사장은 “전남미래교육재단이 ‘전남형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길 바란다.”면서, “바른 인성을 갖춘 전남형 미래인재 육성, 다문화 학생 및 학부모 교육, 민관산학 교육공동체와의 협력 증진 방안 등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오수정 기자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4291738781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7일 03:5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