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보건소, ‘건강이 낙지! 비만은 어니언! 댄스 동아리’ 진행 - 올해 7월 말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운영... "건강이 낫지~비만은 아니여~" 박주환 기자 hninnews@naver.com |
2023년 06월 12일(월) 15:36 |
‘건강이 낙지! 비만은 어니언! 댄스동아리’는 지역 내 춤 동아리 역량을 강화하고, 비만 예방관리에 도움이 되는 신체활동을 촉진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구성됐다. 춤 강습은 준비운동, 몸풀기 체조, 라인댄스 등 가벼운 기본동작부터 다양한 스텝과 작품을 익히면서 완성도 높은 동작을 규칙적으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
실제로 주민들의 참여율과 만족도가 높아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춤 동아리에 참여하는 한 어르신은 “하루 농사 끝내놓고 마을 사람들끼리 삼삼오오 모여서 춤추러 오는 게 우리에게는 큰 낙이에요”라며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춤 동아리는 주민들이 지역 대표 춤 동아리라는 자부심을 느끼고 스스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마을 내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보건소 관계자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들이 자발적이고 습관적으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주환 기자 hn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