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지원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

위생·안전 개선항목을 ‘습관’으로 만든 프로그램으로 장려상 수상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5년 11월 25일(화) 09:43
어린이‧사회복지급식지원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
[한국저널뉴스]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운영하는 강진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인옥, 동신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가 지난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한 2025년 제7회 어린이·사회복지 급식지원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236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센터 운영 및 급식지원 사례 중 우수한 사례를 발굴해 우수급식관리 콘텐츠의 표준화와 확산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강진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센터에서 공모한 ‘퍼펙트! 클린프라이데이(Perfect! Clean Friday)’ 프로그램은 매주 조리원들이 전년 위생‧안전관리 개선항목과 관련된 미션을 수행하고 이를 인증하는 방식으로 조리원들의 적극적 참여를 통해 위생·안전관리의 중요성을 높이고 이를 정례화한 점을 인정받아, 전국 군단위 어린이‧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 중 유일하게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인옥 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강진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소의 위생·안전 관리에 대한 그간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및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관리 체계를 마련하고, 조리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 센터는 관내 사회복지급식소 8개소를 새로 등록해 조리실 위생·안전 순회 점검을 실시하고, 이용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11398931957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25일 16:3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