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행안부 ‘국민행복민원실’ 3회 연속 선정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5년 10월 16일(목) 11:35
보성군, 행안부 ‘국민행복민원실’ 3회 연속 선정_보성군청 민원실에서 직원들이 친절민원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한국저널뉴스] 보성군은 지난 15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5년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평가에서 2019년, 2022년에 이어 3회 연속 인증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국민행복민원실은 전국 자치단체와 시도 교육청, 세무, 경찰 등 특별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 환경, 민원 서비스 만족도, 체험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3년간 우수기관 지위를 부여하는 제도다.

보성군은 민원인 중심의 편리하고 안전한 민원 환경 조성, 악성 민원 대응시스템 구축 및 민원 담당자 보호를 강화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방문 민원인을 세심히 안내하는 ‘민원 안내 도우미’를 운영해 군민 만족도를 높였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민원 서비스 개선으로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행복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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