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일본 관광경제신문사 초청 MICE 설명회 개최

K-관광로드쇼 후속 교류로 여수 방문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5년 10월 14일(화) 10:52
여수시는 지난 11일(토) 마띠유호텔에서 일본 관광경제신문사 여수 방문단을 대상으로 여수시 MICE 인센티브 지원제도 및 인프라를 홍보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저널뉴스]여수시가 해외 단체 유치 활동에 속도를 내며 여수 MICE 산업의 글로벌 성장 기반 강화에 나섰다.

시는 지난 11일 마띠유호텔에서 일본 관광경제신문사 여수 방문단을 대상으로 여수시 MICE 인센티브 지원제도 및 인프라를 홍보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7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일본 대표 신문사 관계자와의 직접 교류를 통해 네트워크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방문단은 일본관광경제신문사 대표와 임직원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4월 일본에서 열린 K-관광로드쇼 참가 및 여수-일본 주요 여행업체 간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여수 방문이 성사됐다.

방문단은 부산 김해공항으로 입국해 3박 4일간의 일정을 진행했으며 여수에서는 1박 2일간 머물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 방문 및 인터뷰, 박람회장·스카이타워·해상케이블카·오동도 등 주요 관광지 답사, 환영 설명회 참석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여수시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일본관광경제신문사 홍보망을 통해 김해국제공항을 경유하는 MICE 단체와 관광객들에게 여수 관광을 적극 홍보하고 MICE 행사와 단체관광 유치를 확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이 확산되는 가운데 해외 MICE 시장에서도 여수의 매력이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한 전략적인 마케팅으로 MICE를 여수의 핵심 산업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올해 한국관광광사 주관 일본 K-관광로드쇼를 비롯해 세계 최대 규모의 MICE박람회 IMEX,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 2025’ 참가, 필리핀·베트남·중국 현지 설명회 개최 등 해외 MICE 유치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10913862617
프린트 시간 : 2025년 10월 14일 21:1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