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귀농어귀촌협회, 고흥서 선진지 견학

성공 귀농, 행복 귀촌…광양시와 함께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5년 09월 15일(월) 11:47
광양시 귀농어귀촌협회, 고흥서 선진지 견학
[한국저널뉴스]광양시는 지난 12일 광양시 귀농어귀촌협회가 고흥군 6차 산업 선진지 견학과 현장 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에는 협회 회원 44명이 참여해 고흥 땡유팜, 고흥군 농업기술센터, 스마트팜 혁신밸리 등을 방문했다.

첫 번째로 방문한 고흥 땡유팜에서는 농장견학과 팜스토리 숏강의를 통해 농업을 통한 소득 창출 방향과 6차 산업을 통한 농산물 판로 확보 사례를 들을 수 있었다.

또한 청유자 만들기 체험을 통해 직접 농산물을 가공하는 과정도 경험했다.

고흥군 농업기술센터와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는 최첨단 온실을 둘러보며 미래 농업의 방향을 확인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작물과 가축의 생육환경을 원격·자동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며 첨단 농업기술의 현장 적용을 생생히 느낄 수 있었다.

최병창 광양시 귀농어귀촌협회 회장은 “우리 농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귀농·귀촌인들의 학습 기회가 늘어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강기 농업정책과장은 “우리 시를 찾아준 귀농·귀촌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견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jn.co.kr/article.php?aid=10626568942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5일 17:5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