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을 꽃피우는 화순, ‘화순예술인촌’ 입주작가 모집
검색 입력폼
화순군

예술을 꽃피우는 화순, ‘화순예술인촌’ 입주작가 모집

작업실 제공부터 전시 기획까지 전폭 지원

[한국저널뉴스]화순군은 지역 예술 진흥과 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화순예술인촌에 입주할 작가 2명을 4월 9일 수요일부터 4월 23일 수요일까지 15일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화순예술인촌은 전시와 교육을 진행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입주 작가들에게 안정적인 작업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예술 창작활동을 장려하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시각예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작가를 대상으로 하며, 선정된 작가는 2025년 5월부터 2027년 5월까지 2년간 입주하게 된다. 지원 사항은 ▲개인 창작 공간 ▲기자재 ▲공동취사실 ▲전시 등이 제공된다. 다만, 입주 기간에 발생하는 실비(전기료, 수도료)는 자부담으로 한다.

최종 선정자는 입주 동안 월 20일 이상 창작 공간을 사용하여야 하며, 재능 기부활동, 프로그램 등의 행사에 의무 참여한다.

지원 자격으로는 모집 공고일 기준 만 25세 이상(화순 거주자 우대)으로 최근 5년간 1회 이상의 개인전 및 3년간 10회 이상의 그룹전 실적이 있는 자이다. 다만 공고일 기준 국내ž외 타 시설에서 입주 작가로 활동 중인 작가는 지원이 불가하다.

입주 신청서는 화순예술인촌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 방문 접수 시는 월요일과 일요일이 휴관인 관계로 그 외 요일에 접수한다.

접수처는 화순예술인촌이며, 자세한 사항은 예술인촌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