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미래교육재단,2025년 대학생 장학금 “2억 5천만 원” 지원
검색 입력폼
곡성군

곡성군미래교육재단,2025년 대학생 장학금 “2억 5천만 원” 지원

신청 기간 4. 7.(월) ~ 4. 30.(수)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

곡성군청
[한국저널뉴스]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2025년 장학·격려사업 계획을 확정하고 올해 2억 5천만 원을 대학생 장학금으로 지급한다고 9일 전했다.

이를 통해 곡성 군민들의 자녀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자 한다.

대학생 장학금은 총 125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전년과 동일하게 1인당 최고 200만 원의 실등록금을 지원한다.

장학금 신청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며, 4월 7일부터 30일까지 곡성군미래교육재단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는 초·중·고등학생보다 교육비 부담이 큰 대학생 장학금 지원 규모를 확대하고, 보다 많은 학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선발 기준을 대폭 완화하였다.

기존의 곡성 관내 초등학교나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으로 제한하던 선발 기준을 삭제하였으며, 올해 새로이 만학도를 위해 군민 본인이 대학생인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대학생 성적 기준을 B학점에서 C학점으로 낮추되, C학점 선발자의 경우 1회 학점 경고제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학업 신장에 신경 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재단은 앞으로도 관내 학생들이 충분한 학습 동기를 갖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장학금 기부를 연중 상시 접수하고 있으며, 정기기부, 재능기부 등 기부문의는 곡성군미래교육재단 을 통해 가능하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