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5년 전라남도 장애인생활체육 지원사업』 선정
검색 입력폼
목포시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5년 전라남도 장애인생활체육 지원사업』 선정

『2025년 전라남도 장애인생활체육 지원사업』 선정
[한국저널뉴스]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전라남도장애인체육회에서 지원하는 『2025년 전라남도 장애인생활체육 지원사업』에 보치아 종목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장애인생활체육 지원사업은 장애유형 및 생애주기별로 적합한 생활체육 종목 운영을 지원하고 장애인생활체육 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목표로 장애인들의 체육활동 참여환경을 조성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뇌병변 및 지체장애인들로 구성된 목장복 보치아클럽은 복지관에서 매주 연습 경기를 통해 실전감각을 키우고 있으며, 매년 지역대회에도 꾸준하게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는 등 복지관의 대표적인 생활체육활동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전라남도 장애인생활체육 지원사업 선정으로 교부받은 보조금(300만원)은 보치아 장비 및 교구 구입, 상해보험가입에 사용하여 안전하고 체계적인 클럽활동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장은채 관장은 “이번 지원사업 선정으로 효과적인 장애인 생활체육 활동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표현하며 “앞으로도 장애인생활체육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보치아클럽은 2023년, 2024년 전국보치아슈퍼리그에 참가하여 어울림 3인조종목 3위 ,어울림 2인조종목 2위의 성적을 수상한 바가 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