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송뽀송 이불세탁”, 순천시와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가 함께합니다
검색 입력폼
순천시

“뽀송뽀송 이불세탁”, 순천시와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가 함께합니다

자원봉사센터
[한국저널뉴스]순천시는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오는 4월부터 관내 독거노인 및 사회적 배려계층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뽀송뽀송 이불세탁’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순천시의 보조금 지원을 통해 민관협력으로 운영되는 복지서비스로, 관내 노인복지시설, 장애인생활시설 등 기관에서 대형 이불을 수거하여 세탁·건조·배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위생과 건강에 취약한 이웃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우며, 특히 세탁이 어려운 대형세탁물을 무료로 손쉽게 처리해주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뽀송뽀송 세탁봉사’는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센터 소속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수거와 세탁, 배달까지 전 과정을 담당하게 된다.

시는 본 사업을 통해 민간의 자발적 복지활동이 지역사회 곳곳에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신숙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장은 “순천시의 지속적인 관심과 재정지원 덕분에 뽀송뽀송 세탁사업이 해마다 더 많은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뽀송뽀송 세탁봉사 참여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 누리집 또는 순천시자원봉사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자원봉사센터로 하면 된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