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025년도 농업 분야 자체시책사업 신청 기간 연장
검색 입력폼
나주시

나주시, 2025년도 농업 분야 자체시책사업 신청 기간 연장

농업인 참여 독려 위해 이달 31일까지 접수 연장…19개 지원사업으로 농업 미래 설계

나주시청
[한국저널뉴스]전라남도 나주시는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증대와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을 목표로 추진하는 농업 분야 자체시책사업의 신청 기간을 이달 31일까지 연장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연장은 더 많은 농업인들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결정됐다. 대상 사업은 농업정책 3건, 배원예유통 4건, 식품산업 2건, 축산 3건, 농업진흥 3건, 기술지원 4건 등 총 19개 분야로 주민소득 융자 지원사업과 귀농인 영농기반 조성 지원사업 등 농업인의 필요를 반영한 다양한 정책들이 있다.

사업 신청은 나주시 관할 구역 내 사업 예정지를 두고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나주인 농업인, 농업법인, 생산자 단체 등이 가능하다. 그러나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자는 지원 우선순위에서 후순위로 조정된다.

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세부 사업별 지원 조건 및 내용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지침서 및 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적정성 심사 및 나주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자를 확정하여 2월중 공고 예정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농업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농업인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겠다"며 "이번 신청기간 연장이 농업인들에게 더 많은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