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담양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 관계기관, 꿈드림 청소년, 보호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사업의 성과와 청소년들의 성장을 공유하고 격려했다.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올해 137명의 청소년에게 총 9,400여 건의 상담, 보호, 생활, 안전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청소년안전망 활성화와 특화사업인 담빛청소년리빙랩멘토링, 부모교육 통합프로그램 통통캠프 등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또한 담양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복귀, 사회진입, 자립역량향상 등 개개인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업복귀 21명(검정고시 합격 11명, 대학 진학 7명, 정규학교 복교 1명, 상급학교 진학 2명)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이 밖에도 2024년 전라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주관 우수사례 청소년 부문 우수상 수상 등 학교 밖 청소년이 이룬 성과를 공유하며, 내년도에도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담양군복지재단에서 위탁 운영하는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9세~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 및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청소년의 사회진입과 학업복귀를 위해 검정고시, 직업체험, 기술자격 취득, 자기 계발, 문화예술 활동, 건강검진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