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 학년도 1학기 학교연계 예술교육체험은 내년 4월 7일부터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대상으로 광주학생예술누리터 1관에서 운영된다.
▲영상메이킹 ▲미디어아트 ▲뮤지컬 ▲보이스액팅 ▲디자인 ▲아트페인팅 ▲설치미술 ▲ 움직임창작 ▲목공예 ▲타악의세계 ▲싱어송라이터 총 11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참가 학교는 2회차나 5회차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필요한 차량과 재료는 시교육청에서 지원된다.
광주학생예술누리터는 체험 대상 학교 선정에서 과도한 경쟁을 낮추기 위해 이번 학년도부터 3년 주기 1회 우선 신청 배정교 정책을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학교와 중학교 신청 기간을 달리 운영한다.
1차 신청은 25학년도 우선 신청 배정교를 대상으로 24년 12월 16일부터 진행하며, 2차 신청은 나머지 초, 중학교를 대상으로 12월 24일부터 진행한다. 신청결과는 25년 2월 신학기 준비기에 발송할 예정이다.
광주학생예술누리터 학교연계 예술교육체험 프로그램은 예술교육관련 학교교육과정운영을 지원하고, 다양한 예술체험을 통해 진로 적성 탐색은 물론 모두가 즐기고 누리는 예술 향유인이 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학생예술누리터1관을 더욱 내실화하여, 내년에 개관을 앞둔 2관의 모델이 되길 바란다“며 ”예술이 일상이 되도록 하고,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 경험을 통해 더 창의롭고 더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