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대형폐기물 온라인 간편 배출 서비스 '빼기' 상시 운영
검색 입력폼
여수시

여수시, 대형폐기물 온라인 간편 배출 서비스 '빼기' 상시 운영

인터넷 또는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배출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대형폐기물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배출할 수 있는 서비스인 ‘빼기’를 올해 2월부터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한국저널뉴스]여수시(는 대형폐기물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배출할 수 있는 서비스인 ‘빼기’를 올해 2월부터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기존에는 가구, 가전제품 등 대형폐기물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종류나 무게에 따른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지정된 곳에서 구입한 뒤 폐기물에 부착해 배출한 다음 전화로 수거를 요청해야 했다.

하지만 ‘빼기’ 서비스가 도입되면서 온라인으로 배출 수수료 확인 및 납부, 수거 요청까지 한 번에 가능하며, 추가 비용 지불시 이동이 어려운 대형폐기물도 도로변까지 대신 운반해 주는 ‘내려드림’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빼기’ 누리집또는 스마트 폰에서 ‘빼기’ 앱을 설치▶ 회원가입▶ 배출하고자 하는 대형폐기물 품목 검색▶ 수수료 결제▶ 배출날짜·장소 입력▶ 폐기물에 배출번호 적기▶ 지정 장소에 배출 순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가전·가구 등을 쉽고 빠르게 버릴 수 있는 ‘빼기’ 서비스를 많은 시민이 이용하셨으면 한다”며 “시에서도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해 이용률을 높이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