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제16회 학생 영어 경시대회 입상자 해외문화체험 실시
검색 입력폼
문화

고흥군, 제16회 학생 영어 경시대회 입상자 해외문화체험 실시

국제적 안목 넓히고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하기 위한 발판 마련

고흥군, 제16회 학생 영어 경시대회 입상자 해외문화체험
[한국저널뉴스](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 4 부터 5월 개최한 제16회 학생 영어 경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입상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일까지 8박 10일간의 해외문화 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생 영어 경시대회는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향상하고 국제적 감각을 기르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올해는 245명의 학생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친 결과, 학년별 2명씩 총 16명의 학생이 우수한 성적을 거둬 해외문화 체험의 기회를 얻었다.

이번 해외문화 체험 대상지는 영국, 벨기에, 네덜란드 3국으로, 그리니치 천문대, 대영박물관, 그랑플라스, 잔세스칸스 등 명소를 방문해 유럽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영국의 세계적인 명문인 옥스퍼드 대학을 방문해 유서 깊은 교육 시설을 둘러보고 현지 대학생과 소통하며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을 꿈꾸는 기회를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해외문화 체험은 학생들에게 단순한 여행 이상의 의미가 있다”며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에 함께한 한 학생은 “다른 나라의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세계적인 대학에 방문해 넓은 세상을 경험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해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꿈을 키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는 제10회 한국사 및 제2회 수학 경시대회 입상자를 대상으로 해외문화 체험을 한 차례 더 실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