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 ‘환경교육 담당자 생태전환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환경교육 담당자 생태전환교육’ 실시

-실천가능한 교육을 통해 학교 생태전환교육에 이바지-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환경교육 담당자 생태전환교육’ 실시
[한국저널뉴스]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9일 관내 중학교 환경교육 담당 교원 대상 ‘생태전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동부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여러 생태전환교육 지원 사업과 지역 사회 연계 사업 등을 소개하고 학교 현장에서 생태 전환교육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연수은 영농조합법인 양지엔텍 권애영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친환경이 미래 자산이다’라는 주제로 이뤄졌다.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 생활 속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 친환경 비누 제조 방법 등 일상에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실천 활동으로 구성됐다.

참석한 한 교사는 “여러 매체에서 기후 위기와 환경문제가 우리 학생들이 살아가야 할 미래를 그늘지게 하고 있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동부교육지원청과 지역 사회 연계 환경단체의 생태전환 사업에 적극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매년 실시되는 학교 환경 담당자 교육은 학교 교육과정 계획 단계부터 학교가 생태전환교육에 관심을 갖고 이를 편성 운영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생태전환 교육을 점차 확대해 우리 학생들이 자연과 공존하며 지속 가능한 생태문명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