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대덕읍은 ‘기운팔팔, 흥이 나지, 효’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했다.
대덕읍 복지회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노인일자리 참여자 어르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레크리에이션, 선물 꾸러미 증정 등의 시간을 가졌다.
같은 날 장동면은 노인 일자리사업 5개조 79명을 대상으로‘찾아가는 노인일자리 사업현장 안전교육 및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추진했다.
장동면민회는 52번째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께 안부 인사를 전하며,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을 전달했다.
이어진 노인일자리 안전 교육에서은 노인일자리 참여자의 역할과 근무수칙 안내, 활동 전후 이동 중에 발생 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교육이 이뤄졌다.
안양면은 7일 ‘어버이날 감사의 마음을 드려효(孝)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안양면에서는 어르신 125명에게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달아주고 간식꾸러미를 전달했다.
지난 3일 유치면 다목적복지관에서 어르신 160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사랑 어버이날’ 기념 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어르신 장기자랑과 트롯장구 멋장미(단장 김란광)의 재능기부 공연, 카네이션 달아드리기로 시작했다.
이번 어버이날 행사는 유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한국수자원공사 전남서남권지사, 장흥군여성친화도시모니터단이 공동 주관했다.
이날 유치면민회에서는 참여치 못한 어르신들을 위해 양말 200세트를 기탁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