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찰청, 마약류 이용 성범죄 예방을 위해 광주여대 찾아가는 캠퍼스 홍보 실시
검색 입력폼
탑뉴스

광주경찰청, 마약류 이용 성범죄 예방을 위해 광주여대 찾아가는 캠퍼스 홍보 실시

광산경찰서와 광주여대 MZ세대 MAUM Bridge 프로그램에 참여, 여대생을 대상으로 약물 이용 성범죄 예방 및 피해 신고 절차 안내 등 맞춤형 홍보 추진

[한국저널뉴스] 광주경찰청과 광산경찰서는 지난 4월30일 광주여대 운동장에서 열린 광주여대 MZ세대 MAUM Bridge 프로그램에 참여해 여대생을 대상으로 마약류 이용 성범죄 예방 및 교제 폭력・스토킹 피해자 보호 방안을 안내하는 찾아가는 맞춤형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홍보 활동은 광주여대 학생 교직원 등 3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최근 사회적으로 증가하는 마약류 이용 성범죄 예방과 피해자 보호 방안 홍보를 위해 마련되었다.

광주 경찰은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마약류 성범죄・교제폭력・데이트 폭력의 위험성 안내 및 피해자 보호 상담을 실시하였고 캠퍼스 안심소식지와 성범죄 예방 리플릿, 불법카메라 간이탐지카드 등을 배부하였다.

특히 광주 경찰에게 희망하는 부분을 적는 소망 나무를 통해 여대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고 곰돌이 캐릭터 호신용 경보기 등을 참여자에게 나누어 주며 큰 호응을 얻었다.

박종삼 여성청소년과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마약류 이용 성범죄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홍보 활동 및 피해자 보호 지원 강화를 위한 피해 신고 활성화 등 성범죄 예방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