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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는 지난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광주 동명동 카페거리에서 ‘안녕 뚝방’을 주제로 진행됐다.
광주・전남 지자체 중 최초 ‘팝업스토어’로써, 피크닉을 콘셉트로 ‘SNS 홍보이벤트’와 ‘뚝방굿즈 증정이벤트’를 운영했고, 뚝방마켓 로컬브랜딩을 위해 MZ세대를 대상으로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기도 했다.
특히, 곡성군 온라인 쇼핑몰인 ‘곡성몰’홍보와 동시에 진행돼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곡성군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뚝방마켓’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는 뚝방마켓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과 콘텐츠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뚝방마켓이 곡성의 새로운 로컬브랜드로 자리잡고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의 활력을 불어넣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뚝방마켓 팝업스토어’는 행정안전부 주관‘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지원사업’일환으로 추진 중이며, 지역 고유자원과 특색을 활용, 생활권의 경쟁력을 높여 지역주민은 살 만하고, 관광객은 올만하게 지역 고유성을 살리고 만드는 사업이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