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Wee센터,『샘-품, 맘-품지원단 발대식 2024』개최
검색 입력폼
진도군

진도교육지원청 Wee센터,『샘-품, 맘-품지원단 발대식 2024』개최

진도교육지원청 Wee센터,『샘-품, 맘-품지원단 발대식 2024』개최
[한국저널뉴스]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지난 4월 19일, 청사 대회의실에서'2024년도 샘-품, 맘-품 지원단 발대식'을 멘토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샘-품, 맘-품 지원단은, 교사 및 지역민으로 구성된 멘토단이 학교폭력 가, 피해 및 학교 부적응 위기 학생들에게 1:1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학업 중단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발대식은, 멘토들의 사기를 증진시키고 멘토링의 질을 향상하여, 학교 부적응 위기 학생들에게 실질적, 현실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개최됐다.

오미선 교육장은 이번 발대식에서 직접 멘토들에게 위촉장과 꽃다발을 전달하며 금년 샘-품, 맘-품지원단 멘토로 활동해주심에 감사를 전하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더불어 ‘Wee센터 – 교육복지안전망 - 후원의 집’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구체적인 활용 방안을 공유하여 보다 다각적, 통합적인 학생 지도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에 참석한 김현옥 멘토는 “학교폭력 위기 및 학교 부적응 학생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하고, 통합적인 지원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오미선 교육장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교육지원청과 지역민들(Wee센터, 교육복지안전망, 멘토, 후원의 집 등)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함으로써, 학생들이 학업 중단 없이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을 당부한다. 진도교육지원청도 학교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조기에 파악하고 관리하여, 관내 모든 학생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