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호평생교육관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자기 계발을 지원하기 위해 ‘시민 평생교육프로그램’, ‘성인문해교실’, ‘고졸 검정고시반’, ‘시니어 자격증 준비 과정’으로 구성됐다.
‘시민 평생교육프로그램’은 총 30강좌를 개설한다.
인문교양분야는 ▲중국어회화 ▲수지침 ▲스마트폰 활용 등 12강좌, 문화예술분야는 ▲바이올린 ▲노래교실 ▲연필스케치 등 18강좌를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모든 강좌는 주 1회씩 13회 과정이며 수강료는 4만원으로 장애인 등 수강료 감면대상자는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1인 1강좌에 한해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비문해·저학력 성인과 퇴직 후 재취업을 준비 중인 50대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세 개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성인문해교실’은 ▲한글 초급/중급 ▲영어 기초, ‘고졸 검정고시반’ ▲국어 ▲영어 ▲사회 ▲한국사 ▲과학 ▲수학, ‘시니어 자격증 준비 과정’은 ▲전통놀이지도사 ▲스마트폰활용지도사 11개 강좌로 주 1회씩 각 13~14회 과정으로 운영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금호평생교육관 선계룡 관장은 “누구나 원하면 필요한 배움을 누리고 개인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모든 시민의 삶과 배움이 하나 되는 행복 평생학습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수강 신청은 프로그램별 온라인 접수와 방문 접수로 선착순 모집한다.
온라인 접수는 금호평생교육관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 신청이 가능하고 방문 접수는 운영과에 방문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시민 평생교육프로그램’, ‘성인문해교실’, ‘고졸 검정고시반’은 온라인 접수 4월 16일부터 19일까지, 방문 접수 5월 1일부터 4일까지이고 시니어 자격증 준비 과정은 4월 17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