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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교육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의 전문강사를 초청해 새롭게 도입된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체계 ‘행복e음’의 주요 내용과 초기상담, 신청정보등록, 효과적인 통합사례관리 등을 알기쉽게 설명했다.
특히 통합사례관리는 다양하고 복잡한 여러 이유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군민에게 맞춤형 복지를 지원하는 등 복지 체감도 향상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복합적이고 다양한 복지욕구를 가진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초기 상담부터 종결시까지 10단계의 절차를 거쳐 필요한 자원의 통합적인 연계와 체계적인 관리를 하게 된다.
진도군 주민복지과 관계자는 “먼저 실시했던 읍면의 찾아가는 복지교육과 연석회의, 이번에 실시한 전산교육을 통해 담당공무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기대한다”며 “지역의 복지위기가구를 위해 소외되고 차별받지 않는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모두가 행복한 진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