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벚꽃이 있는 날' 행사 개최 성료
검색 입력폼
문화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벚꽃이 있는 날' 행사 개최 성료

강신기 대표이사 “재단의 첫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르게 돼 기쁘다.”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벚꽃이 있는 날' 행사 개최 성료
[한국저널뉴스]화순군은 지난 3월 30일 ~ 31일까지 2일간 동구리 호수공원에서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월간화사-벚꽃이 있는 날’ 행사가 성황을 이뤘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봄기운이 완연한 날씨 속에 주말을 맞아 동구리 호수공원을 찾은 화순군민과 외지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 가운데 치러졌다.

감성 가득한 버스킹 공연을 시작으로 벚꽃 호수 플리마켓 운영, 어린이 체험이 주를 이루는 동구리 명랑 놀이터, 무료 사진인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버스킹 공연은 상춘객들을 사로잡는 퍼포먼스 쇼와 전통악기 해금, 감미로운 목소리가 어우러진 청년 그룹의 공연부터 벚꽃과 일상의 이야기로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들이 참여했다.

플리마켓은 디자인 공예, 패브릭 소품, 핸드메이드 제작 캐쳐 등 다양한 수공예품 셀러들이 참여하여 자리를 빛냈고, 화순의 로컬성을 살린 특산품과 관광상품들이 다수 소개됐다.

특히, 체험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었다. 봄나비핀 만들기 체험, 벚꽃 키링 만들기 체험, 타로 체험 등은 어린이들은 물론 동행한 부모들도 흥미롭게 즐기며 온종일 체험 발길이 이어졌다.

또한 기념 촬영 장소(포토존)를 행사장 곳곳에 마련해 행사에 재미를 더했고, 주차장 입구에 설치된 이성웅 작가의 대형 작품은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다.

재단은 이번 행사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를 분석하여 내년에는 더 알찬 행사로 추진 할 예정이다.

강신기 대표이사는 “온 세상이 꽃으로 가득한 계절에 ‘벚꽃이 있는 날’ 행사가 성대하게 개최됐다. 상춘객들이 호수 주변의 활짝 핀 벚꽃을 배경으로 소중한 추억도 만들고 우리 화순군의 아름다운 자연풍광도 만끽하셨으리라 믿는다.”라며 “재단의 첫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르게 돼 기쁘고, 앞으로 재단에 대해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