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유도해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고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알려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해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모바일 걷기 애플리케이션 ‘워크온(Walkon)’을 설치한 후 광양시 치매안심센터 공식 커뮤니티 가입하고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워크온’을 실행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어야 하며 1일 최대 8,000보, 행사 기간 목표 걸음 수 24만보 달성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워크온 커뮤니티를 통해 치매 예방 체조 인증사진 이벤트도 5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진행해 치매 예방에 대한 인식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규칙적인 걷기 운동은 뇌 혈류를 개선해 뇌세포의 활동을 촉진함으로써 뇌 위축과 인지기능 저하를 막아줄 수 있어 치매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행사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과 치매 예방을 함께 챙길 수 있도록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치매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 내 치매 어르신과 그 가족들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관련 내용은 광양시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